초빙정보 공채 대진 아카데미 닥터스라운지 연수평점 관리
MY페이지 고객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블루팜코리아가 새롭게 준비한 의사 Ai 초빙 플랫폼, 블루닥(Bluedoc)

상세정보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병의원 개원 & 운영 꿀 TIP

병원마케팅 병원블로그는 꼭 필요할까?

  • 작성일 2024-04-13 09:41:28
  • 조회 20,462
  • 좋아요 22
  • 심플레이


 


최근은 인터넷 커뮤니티를 이용하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병원블로그 마케팅을 꼭 해야하나 궁금해하시는 원장님들도 있을 것입니다. 



병원블로그 마케팅 꼭 필요할까요?


네이버 블로그는 다른 SNS와는 다르게 검색기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환자분들이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더불어 글의 형식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병원브랜딩을 구축하는데 있어 주변 병원들과 경쟁할 만한 힘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병원블로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1. 양질의 컨텐츠 제공하기

병원블로그 마케팅은 한번에 효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꾸준하게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환자들과 신뢰도를 쌓기

올바른 정보를 블로그에 업로드(포스팅)함으로써, 온라인 속에서 환자들이 안전하게 의료진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들과 의료진 및 병원과의 상호 신뢰가 쌓일 수 있도록 소통의 장 역할을 블로그가 하는 셈입니다.


3. 병원브랜드 전략세우기

병원브랜딩을 하는데 똑같은 내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라고 해도 병원의 컨셉, 의료진의 경쟁력이 다르기때문에 이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블로그는 꾸준합이 답이다.


꾸준하게 컨텐츠를 발생시키면서 블로그를 관리하지 않으면 검색에서 밀려날 수 밖에 없습니다. 병원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병원과 관련된 키워드를 노출시키고, 병원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블로그는 개원전 부터 개원 후까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다른 병원에서는 꾸준하게 컨텐츠를 발행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병원블로그 마케팅 기대효과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병원키워드가 상위노출이 되어 해당질환에 가장 접합한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는 환자들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진료시간, 휴원일정 등 환자분들이 진료시 헛걸음하지 않도록 빠르게 공지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는 병원의 브랜딩이 구측이 된다는 점입니다. 지속적으로 양질의 전문적 컨텐츠를 포스팅, 제공함으로써 병원의 브랜딩을 구축할 수가 있습니다. 



병원블로그 마케팅 주의사항


병원블로그는 일반적인 다른 기업들과는 마케팅의 방향성이 다소 다릅니다. 일반적인 기업 마케팅에서는 자유롭게 표현하지만 병원마케팅에서는 의료법을 준수해야하기때문에 까다롭고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의료법에서는 최고, 최선, 완치 등의 확신성을 띄는 표현을 사용하면 곤란합니다. 

의료광고법에서는 과한 할인 이벤트로 환자를 유인하는 행위 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의료광고법에서는 금품제공에 대항하는 판촉물 제작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글 : 병원마케팅 전문 심플레이



댓글

초빙

공채

대진

연수평점

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