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생활권 내에, 동일 지역에 같은 진료과의 여러 병원이 경쟁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강남구, 서초구는 동일 빌딩 내에 치과, 안과, 성형외과 등이 중복되어 있기에 환자들이 착각해서 방문하는 예도 많습니다.
전국 단위로도 동일 진료과의 전문병원이나 대형병원, 상급병원들이 경쟁하고 있는데, 경쟁 병원들과 비교해 볼 때,
우리 병원은 얼마의 언급도를 가지고 있을까요?
가망 신환들은 소셜미디어와 검색 엔진에서 우리 병원에 대해서 얼마나 어떤 의견들을 언급하고 있을까요?
상대비교와 절대비교를 통해 항상 우리 병원의 언급도에 대해서 체크해 보시고,
부정 이슈가 없는지도 체크해 보시고 대응하기 바랍니다.
이를 비교해 보기 좋은 서비스는 네이버 트렌드가 있습니다.
https://datalab.naver.com/keyword/trendSearch.naver 입니다.
가장 검색량이 많은 브랜드의 병원의 피크 검색량을 100으로 보았을 때,
우리 병원의 검색을 알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우리 병원의 언급도와 관련어 검색은 some.co.kr 이라는 썸트렌드라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지원되는 서비스를 일부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모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료서비스를 사용해야 하지만, 일부 무료기능을 통해서도 충분합니다.
썸트렌드에서는 시장 모니터링, 브랜드 평판 보기, 경쟁제품 비교하기 등의 기능이 있어서,
이러한 언급도를 통해 현재 병원의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 우리 병원의 언급도와 부정 이슈를 반드시 객관적인 시각에서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적인 검색의 기준은 역시 네이버 키워드 광고관리자에서 우리 병원
이름의 월간 조회수이니 거기서부터 언급도 파악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많은 원장님이 우리 병원을 내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계시지만, 실제로 이러한 통계를 보신다면
엄청난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010-8718-5000
>> 006에서 계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