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빙정보 공채 대진 아카데미 닥터스라운지 연수평점 관리
MY페이지 고객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블루팜코리아가 새롭게 준비한 의사 Ai 초빙 플랫폼, 블루닥(Bluedoc)

상세정보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병의원 개원 & 운영 꿀 TIP

칼럼-014 : 나쁜 소문과 병원 마케팅

  • 작성일 2024-08-08 14:54:53
  • 조회 69
  • 좋아요 0
  • 투비스토리


칼럼-014 : 나쁜 소문과 병원 마케팅

 

 e242287710776b2ad89d01ee589654d2_1723096366_3258.png 

 

병원을 운영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았으나 온라인에서 나쁜 소문이 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거보다 요즘이 병원으로서 관리해야 할 미디어가 훨씬 많은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또한, 소셜미디어와 커뮤니티가 활성화됨에 따라 소비자들도 정보 공유와 취득의 창구가 한층 많아졌습니다

대부분 좋지 않은 소문의 발원지는 소셜미디어, 카페와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커뮤니티가 소문의 발원지인 경향이 상당히 높습니다

필자가 광고대행을 하는 와중에 점검을 해 보면 자신의 병원에서 나쁜 소문이 돌고 있다는 것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e242287710776b2ad89d01ee589654d2_1723096390_1335.png 

 

 병원 원장과 임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자신의 병원에 대해 검색을 해 보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악소문의 연결고리는 상당히 길고 질긴 경우가 많습니다. 악소문에는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필자가 말하는 적극적이라는 용어는 강하게 부인하라는, 밀어내어 없애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부인이건, 인정이건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나쁜 소문의 유효기간은 상당히 길어서 초기에 잘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242287710776b2ad89d01ee589654d2_1723096410_0403.png 

 

실제 사례를 들어보면, A원장은 B병원에서 수년간 페이닥터로 봉직하였습니다

B병원은 좋지 않은 소문이 많았고, 무리한 경영 끝에 결국에 부도가 나게 되었습니다.

 A원장은 폐업을 하는 순간까지도 B병원에 남아서 마지막까지 뒷수습하였고

대표원장과의 의리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퇴사하였습니다

문제는 퇴사 이후에 생기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개원을 하게 된 A원장은 과거에 B병원에 근무했던 것이 발목을 잡게 됩니다.

 

 e242287710776b2ad89d01ee589654d2_1723096431_9146.png 

 

 사실 병원의 고객과 환자들은 병원의 오너와 봉직의를 잘 구분하지 못합니다

B병원의 피해자들이 제대로 된 전후관계도 알지 못한 채 A원장에게 B병원에 근무했다는 이유만으로 

마녀사냥식의 글을 카페에 올리게 되었고, A원장의 개원 병원은 개원 초부터 예상하지 못한 난관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필자도 이러한 일이 생기고 난 후 도움을 요청 받게 되었는데, B병원의 폐업 때문에 피해를 본 환자들의 

글로 A원장은 개원 초에 막대한 피해를 보게 된 것입니다.

 

 e242287710776b2ad89d01ee589654d2_1723096471_1483.png 

 

 사실 필자는 A원장의 사연을 알고 있었는데, B병원에 끝까지 남아있던 A원장은 수개월째 

급여도 가져가지 못한 가장 큰 피해자였습니다.

 인터넷에 도는 소문은 사기꾼 병원 B병원 원장이 새롭게 ××역에 병원을 또 개업했다는 소문이었습니다

다행하게도 이 문제는 저희가 전후관계를 설명하는 글을 커뮤니티 등에 올리고 수습되었습니다만,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 010-8718-5000

 help@2bstory.com

>> 015에서 계속

 



댓글

초빙

공채

대진

연수평점

MY